큐로모터스, 이스즈 3.5톤급 엘프 트럭 초장축 모델 출시
큐로모터스, 이스즈 3.5톤급 엘프 트럭 초장축 모델 출시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9.04.08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가 이스즈 3.5톤급 엘프 트럭의 초장축 모델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이스즈 3.5톤급 엘프 초장축 모델은 축간거리(앞바퀴와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가 4,475mm로, 기존의 단축 모델(3,365mm) 대비 약 20%가량(1,110mm) 연장돼 국내 동급 모델 중에서도 최장 축간 길이를 자랑한다.

특히 세분화되고 있는 국내 물류 시장의 요구에 맞춰 출시된 엘프 초장축 모델은 3.5톤의 동일한 적재 중량에 단축 모델보다 부피형 화물을 효율적으로 실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뛰어난 내구성이 돋보이는 3.5톤급 엘프 초장축 모델은 적재함 길이가 보다 여유롭다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윙바디, 냉동 및 냉장탑 등의 특장차 제작에 적합하다.

또한 광폭 적재함 특장이 적용된 엘프 초장축 모델의 경우 국제 규격의 파렛트를 최대 10개까지 적재할 수 있다.

엘프 초장축 모델은 기존 단축 모델과 동일하게 6단 수동 변속기(MT)와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AMT)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가 장착된 모델의 경우 조작의 편리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어 변속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동력과 클러치 마모를 최소화해 연비 개선과 차량 유지비용 측면에서도 경제적 이점이 있다.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세분화되는 화물 운송시장의 환경 및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평균 1000대 규모의 3.5톤 초장축 트럭 시장에 엘프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