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플러그인 차량 1400만 대 생산 돌파 및 스페인에 유럽 제3공장 설립 유력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글로벌 플러그인 차량(PHEV 및 EV) 누적 생산 1400만 대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와 동시에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글로벌 플러그인 차량(PHEV 및 EV) 누적 생산 1400만 대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와 동시에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테슬라의 야심작 사이버트럭의 판매량이 작년 대비 절반 이상으로 급감하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미래 기술로 주목받았지만,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발목을 잡고 있다는…
미국의 반도체 설계 대기업 엔비디아가 챗GPT 개발사 OpenAI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최대 1000억 달러(약 15조 엔)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매출 증가에도 순이익 급감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도요타가 2025-2026 회계연도 1분기(4~6월) 실적을 발표하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2조2,500억 엔(약 712억 유로)을…
오픈AI 출신 셩자오 자오, 메타 AI 연구 총괄로 선임 메타(Meta)가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AI(OpenAI) 출신의 저명한 연구자 셩자오 자오(Shengjia Zhao)를…
프랑스의 인공지능 선도 기업 미스트랄(Mistral)이 미국의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해 AI 인프라를 구축한다. 양사는 6월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테크 산업 박람회 ‘비바테크(Vivatech)’에서…
오펠이 새로운 전기 랠리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브랜드의 미래 전동화 전략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모카 GSE 랠리 프로토타입’은 향후 도로용 스포츠 모델과 GSE 고성능…
엔비디아(Nvidia)가 미국 정부의 수출 제한 조치 이후, 중국 고객들을 위해 인공지능(AI) 칩의 설계를 조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IT 전문 매체 ‘디 인포메이션’은 5월…
중국에서 발생한 샤오미 전기차 관련 사망 사고 이후,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샤오미의 주가가 급락했다. 이번 사고는 샤오미의 전기차가 치명적인…